▶ 게임 플레이
라스트 캐슬 디펜스는 몬스터의 침공을 받아 멸망 직전인 세계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성이 최후의 저항에 임한다는 설정의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은 총 7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1~6 스테이지는 한 스테이지당 10번의 웨이브와 보스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번재 스테이지는 무한 모드로 5번의 웨이브마다 보스 페이즈가 등장합니다.
▶ 게임 시스템
게임은 3개의 탭으로 구성된 메뉴를 통해 성의 강화, 마법 강화, 병력 소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캐슬 탭
성의 최대 체력이 [150 + (레벨 - 1) * 30] 만큼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레벨당 100 골드 |
|
성의 체력을 초당 [레벨*5] 만큼 수리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레벨당 150 골드 |
|
골드가 초당 [레벨] 만큼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20 + (레벨 - 1) * 40] |
- 마법 탭
마법 탭은 6개의 마법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슬롯은 게임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해금되고 마법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나머지 슬롯은 골드로 해금해야 합니다.
각 슬롯마다 정해진 3개의 마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마법 사용에 따라 슬롯의 레벨을 증가시켜 선택된 마법의 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해금 비용: 없음
선택할 수 있는 마법 : 화염탄 (Firebolt) / 얼음살 (Icebolt) / 번개 (Lightning)
마법 업그레이드 :
화염탄 레벨5 → 화염구 (Fireball) 레벨5 → 전설 등급
얼음살 레벨5 → 얼음 작렬 (IceBlast) 레벨5 → 전설 등급
번개 레벨5 → 연쇄 번개 (Chain Lightning) 레벨5 → 전설 등급
레벨1 | 공격력 10의 화염탄 발사 재사용 대기 시간: 2초 |
비용 : 없음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50 골드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300 골드 |
레벨4 | 공격력 + 25% 증가 | 비용 : 450 골드 |
레벨5 | 한 번에 두 개의 화염탄 발사 | 비용 : 600 골드 |
레벨1 | 공격력 25의 화염구를 발사 / 범위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비용 : 1000G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3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1600G |
레벨4 | 극대화 +10% 증가 | 비용 : 1900G |
레벨5 | 폭발반경 +25% 증가 | 비용 : 2200G |
전설 등급 | 한 번에 두 개의 화염구 발사 | 비용 : 2500G |
레벨1 | 공격력 5의 얼음살 발사 / 2초간 빙결 재사용 대기시간: 1.25초 |
비용 : 무료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5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300G |
레벨4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450G |
레벨5 | 한 번에 두 개의 얼음살 발사 | 비용 : 600G |
레벨1 | 공격력 20의 얼음 작렬 발사 / 범위 피해 / 3초간 빙결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비용 : 1000G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3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1600G |
레벨4 | 빙결시간 1초 증가 | 비용 : 1900G |
레벨5 | 폭발반경 +25% 증가 | 비용 : 2200G |
전설 등급 | 한 번에 두 개의 얼음 작렬 발사 | 비용 : 2500G |
레벨1 | 공격력 7의 번개 발사 / 30% 확률로 2초간 스턴 재사용 대기시간: 1.75초 공격력 범위: 기본 공격력 * 0.25 ~ 기본 공격력 * 1.5 |
비용 : 없음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5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300G |
레벨4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450G |
레벨5 | 한 번에 두 개의 번개 발사 | 비용 : 600G |
레벨1 | 공격력 30의 연쇄 번개 발사 / 30% 확률로 2초간 스턴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격력 범위: 기본 공격력 * 0.25 ~ 기본 공격력 * 1.5 최대 번개 수: 5 |
비용 : 1000G |
레벨2 | 공격력 +25% 증가 | 비용 : 13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1600G |
레벨4 | 스턴확율 +10% 증가 | 비용 : 1900G |
레벨5 | 최대 번개 수 +2 | 비용 : 2200G |
전설 등급 | 공격력 범위 향상: 기본 공격력 * 0.5 ~ 기본 공격력 * 2 | 비용 : 2500G |
해금 비용: 500G
선택할 수 있는 마법 : 화염 폭발 (Fire Explosion) / 얼음 폭발 (Ice Explosion) / 번개 폭발 (Lightning Explosion)
마법 업그레이드 :
화염 폭발 레벨5 → 화염 무리 (Fire Cluster) 레벨5 → 전설 등급
얼음 폭발 레벨5 → 서릿발 (Frost Nova) 레벨5 → 전설 등급
번개 폭발 레벨5 → 노바 (Nova) 레벨5 → 전설 등급
레벨1 | 공격력 15 / 범위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
습득 비용 : 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6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700G |
레벨4 | 반경 +20% 증가 | 비용 : 800G |
레벨5 | 화염 폭발 +1 (동시에 두 군데서 폭발) | 비용 : 900G |
레벨1 | 공격력 30 / 범위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 5초 폭발 후 바닥을 타고 뻗어 나가는 화염줄기 발생 |
비용 : 1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20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2500G |
레벨4 | 극대화 +10% 증가 | 비용 : 3000G |
레벨5 | 피해 + 25% 증가 | 비용 : 3500G |
전설 등급 | 속도 +50% 증가 | 비용 : 4000G |
레벨1 | 공격력 10 / 범위 피해 / 2초간 빙결 재사용 대기 시간 : 4초 |
습득 비용 : 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6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700G |
레벨4 | 반경 +20% 증가 | 비용 : 800G |
레벨5 | 얼음 폭발 +1 (동시에 두 군데서 폭발) | 비용 : 900G |
레벨1 | 공격력 30 / 범위 피해 / 3초간 빙결 재사용 대기 시간: 3.5초 |
비용 : 1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20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2500G |
레벨4 | 범위 +20% 증가 | 비용 : 3000G |
레벨5 | 피해 +25% 증가 | 비용 : 3500G |
전설 등급 | 속도 +50% 증가 | 비용 : 4000G |
레벨1 | 공격력 10 / 범위 피해 / 30% 확률로 3초간 스턴 재사용 대기 시간: 4초 |
습득 비용 : 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6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700G |
레벨4 | 범위 +20% 증가 | 비용 : 800G |
레벨5 | 번개 폭발 +1 (동시에 두 군데서 폭발) | 비용 : 900G |
레벨1 | 공격력 30 / 범위 피해 / 30% 확률로 3초간 스턴 재사용 대기 시간: 3.5초 공격력 범위: 기본 공격력 * 0.3 ~ 기본 공격력 * 1.5 |
비용 : 1500G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비용 : 2000G |
레벨3 | 속도 +20% 증가 | 비용 : 2500G |
레벨4 | 범위 +20% 증가 | 비용 : 3000G |
레벨5 | 피해 +25% 증가 | 비용 : 3500G |
전설 등급 | 속도 +50% 증가 | 비용 : 4000G |
- 치유: 15초 마다 한 명의 병사 치유
-레벨1 : 최대 체력의 10% 치유
-레벨1 : 최대 체력의 15% 치유
-레벨1 : 최대 체력의 20% 치유
-레벨1 : 최대 체력의 25% 치유
-레벨1 : 최대 체력의 30% 치유
- 향상된 치유: 45초 마다 병사 치유
- 레벨1 : 15초간 치유된 캐릭터의 공격력 10% 증가
- 레벨2 : 15초간 치유된 캐릭터의 공격력 15% 증가
- 레벨3 : 15초간 치유된 캐릭터의 공격력 20% 증가
- 레벨4 : 15초간 치유된 캐릭터의 공격력 20% 증가
- 레벨5 : 15초간 치유된 캐릭터의 공격력 25% 증가
- 레벨6 : 15초간 공격력/방어력 +30% 증가
마지막 기회 : 성의 체력이 25% 밑으로 떨어지면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 레벨1 : 성 최대 HP의 20%
- 레벨2 : 성 최대 HP의 25%
- 레벨3 : 성 최대 HP의 30%
- 레벨4 : 성 최대 HP의 35%
- 레벨5 : 성 최대 HP의 40%
최후의 저항 : 보호막이 깨질 때 빛의 파동 시전
- 레벨1 : 성 최대 HP의 50%,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10% 피해, 아군 체력의 10% 회복
- 레벨2 : 성 최대 HP의 55%,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20% 피해, 아군 체력의 20% 회복
- 레벨3 : 성 최대 HP의 60%,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30% 피해, 아군 체력의 30% 회복
- 레벨4 : 성 최대 HP의 65%,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40% 피해, 아군 체력의 40% 회복
- 레벨5 : 성 최대 HP의 70%,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50% 피해, 아군 체력의 50% 회복
- 레벨6 : 성 최대 HP의 75%, 빛의 파동 - 적 체력의 60% 피해, 아군 체력의 60% 회복, 호보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공격력 25% 증가
화염 지뢰 : 임의의 위치에 생성. 적에게 닿으면 폭발. 5초후 자동 폭발
- 레벨1 : 피해량 35 범위 3. 지뢰 수 1
- 레벨2 : 피해 +25% 증가
- 레벨3 : 지뢰 수 +1
- 레벨4 : 피해 +25% 증가
- 레벨5 : 지뢰 수 +1
용암 지뢰 : 폭발하면 바닥에 용암이 생기고 적에게 지속피해를 줌
- 레벨1 : 피해량 60 범위 4. 지뢰수 3
- 레벨2 : 피해량 +25% 증가
- 레벨3 : 자동폭발 시간 50% 감소
- 레벨4 : 범위 +1
- 레벨5 : 피해량 +25% 증가
- 전설 : 용암 피해 두 배
얼음 지뢰 : 임의의 위치에 생성. 적에게 닿으면 폭발. 5초후 자동 폭발
- 레벨1 : 피해량 30 범위 3. 지뢰 수 1. 2초간 slow
- 레벨2 : 피해량 +25%
- 레벨3 : 지뢰 수 +1
- 레벨4 : 피해 + 25%
- 레벨5 : 지뢰 수 +1
서리 지뢰 : 바닥에 서리가 깔리고 지속피해를 줌 4초간 slow
- 레벨1 : 피해량 50. 범위 4. 지뢰 3
- 레벨2 : 피해량 +25%
- 레벨3 : 자동폭발 시간 50% 감소
- 레벨4 : 범위 +1
- 레벨5 : 피해량 +25% 증가
- 전설 : 8초간 slow
번개 지뢰 : 임의의 위치에 생성. 적에게 닿으면 폭발. 5초후 자동 폭발
- 레벨1 : 피해량 30 범위 3. 지뢰 수 1. 적이 3초간 감전됨. (감전: 모든 받는 피해 10% 증가)
- 레벨2 : 피해량 +25%
- 레벨3 : 지뢰 수 +1
- 레벨4 : 피해 + 25%
- 레벨5 : 지뢰 수 +1
강화 번개 지뢰 : 바닥에 자기장이 깔리고 지속피해를 줌 6초간 감전
- 레벨1 : 피해량 50. 범위 4. 지뢰 3
- 레벨2 : 피해량 +25%
- 레벨3 : 자동폭발 시간 50% 감소
- 레벨4 : 범위 +1
- 레벨5 : 피해량 +25% 증가
- 전설 : 10초간 감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