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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에셋 소개

[유니티 에셋] Damage Numbers Pro 소개 및 예제

by 레오란다 2023.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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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게임에서 피해량 출력은 굉장히 빈번하게 사용되는 요소입니다. 유니티에서 직접 만드는 건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상용 게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그럴듯하게 만드는 건 제법 손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Damage Numbers Pro 는 피해량 출력에 특화된 에셋으로 여러 게임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셋에 데모가 있긴 하지만 여기에 좀 더 간단한 예제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구매해서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 예제

에셋을 설치한 다음 Hierachy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아래와 같이 Damage Number 객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Damage Number 추가
Damage Number 추가

 

추가된 객체를 클릭하면 Inspector 창에 여러 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UI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text 의 외형이나 나타날 때와 사라질 때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 등의 세부 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amage Number 의 Inspector
Damage Number 의 Inspector

 

위에서 추가한 Damage Number 객체는 이제 Inspector 창에서 disable 시킵니다. 실제 사용은 이 객체를 통해 새로운 Damage Number 를 spawn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제 실제 사용을 위해 Hierarchy 창에서 빈 객체를 생성하고 이름을 Test 로 변경합니다. 이

 

Test 객체에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스크립트 이름은 DN_Test 로 하겠습니다.

 

DN_Test 의 코드를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DamageNumbersPro;

public class DNP_Test : MonoBehaviour
{
   public DamageNumber d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var sp = new Vector3(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10);
         var wp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sp);         
         dn.Spawn(wp, Random.Range(1, 100));
      }
   }
}

 

이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Damage Number 객체를 DN_Test 의 dn 에 연결시킵니다.

Damage Number 연결
Damage Number 연결

실행 후 화면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damage number 가 출력됩니다.

실행 화면
실행 화면

 

저는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파트너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고 에셋을 구매하시면 유니티에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구매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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