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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유니티(2021.3 LTS) 강좌

[유니티 강좌] UI - Anchor 의 Min, Max

by 레오란다 2022.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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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Inspector 창에서 UI 객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Anchor Preset UI 에 stretch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Stretch 중하나를 선택하면 Anchor 는 선택한 preset 에 따라 X, Y 혹은 둘 다 Min, Max 값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Anchor 의 X 값이 범위로 설정되면

 

PosX > Left

Width > Right

 

이 되고 Y 값이 범위로 설정되면

 

PosY > Top

Height > Bottom

 

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상하좌우 화살표가 있는 preset 을 선택한 것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Anchor X, Y값이 범위로 설정된 것이 보입니다. MinX = 0, MaxX = 1 / MinY = 0, MaxY = 1 입니다. 이렇게 Anchor 가 범위를 갖게 되면 UI 객체는 Anchor로부터 떨어진 거리에 따라 위치와 크기가 결정됩니다.

 

Left = Anchor의 Min X 로 부터의 거리
Right = Anchor의 Max X 로 부터의 거리
Top = Anchor의 Max Y 로 부터의 거리
Bottom = Anchor의  Min Y 로 부터의 거리

 

 

 

아래의 예제와 같이 대상 영역의 크기가 변경되면 그에 맞춰 UI 객체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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