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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estForTheWicked] 패치노트 - 얼리 액세스 패치 2 (번역)

by 레오란다 2024.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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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노트 - 얼리 액세스 패치 2

 

출시 한 달 기념으로, 가장 큰 패치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패치 2는 무기 시도, 스펙 재분배, DLSS/FSR 업스케일링, 컨트롤러 리매핑 등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기능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밸런싱 및 품질 향상, 오디오, 애니메이션 및 비주얼 효과의 폴리싱과 함께 다수의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LSS와 FSR, 여러 CPU 및 GPU 성능 개선,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No Rest For The Wicked의 플레이 경험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NVIDIA 사용자들에게는 No Rest for the Wicked를 위한 새로운 Game Ready 드라이버가 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패치 2 하이라이트 비디오와 전체 패치 노트를 꼭 확인해 보세요.

 

⚔️ 성능 

  • 성능 모드는 이제 텍스처 해상도를 낮춰 저사양 기기에서의 충돌을 줄입니다. 
  • 다수의 중요한 CPU 최적화 
  • 일부 게임패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능 저하 문제 수정 
  • 다수의 메모리 누수 문제 수정 
  • 여러 오브젝트의 인스턴스화 스파이크 감소 
  •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일반 인간형 얼굴의 디테일 메쉬 비활성화 
  • GPU 컬링의 지연, 오버헤드 감소 및 안정성 향상 
  • Steam Deck에 대한 텍스처 해상도 및 메모리 예산 최적화 
  • Ship Prologue와 그 시네마틱에서 아트 콘텐츠 최적화 
  • 사용되지 않는 무기 자산 제거로 메모리 확보 
  • 남아 있는 개발자 도구 제거로 메모리 확보 
  • 다양한 일반 콘텐츠 로딩 작업의 CPU 스파이크 최적화 
  • 대화 중 캐릭터 초상화에 대한 텍스처 스트리밍 추가로 메모리 절약 
  • Nameless Pass의 감자에 의해 생성된 지속적인 로그 스팸 수정 
  • 다수의 NPC 프리팹 정리로 메모리 사용량 및 인스턴스화 비용 감소 
  • Ambient Occlusion 렌더링 최적화 
  • 더 많은 경우에 대해 GPU 컬링 사용 확장 

더 많은 프리팹 인스턴스화를 위한 풀링 구성 및 최적화로 CPU 스파이크 감소

 

 

⚔️ 게임 시스템 

  • 새로운 스펙 재분배 시스템 추가! 
  • Cerim Crucible Atrium의 동상을 조사하여 스펙 재분배 가능 
  • 스펙 재분배를 통해 할당된 속성 포인트를 1 Fallen Ember당 1 속성 포인트의 비용으로 되돌릴 수 있음 

되돌린 속성 포인트는 스펙 재분배 화면 또는 기존 통계 화면에서 비용 없이 할당 가능

 

 

⚔️ 품질 향상 

  • 모든 무기는 속성 요구 사항에 관계없이 장착 가능하여 플레이어가 획득한 무기를 시도할 수 있음 
  • 플레이어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무기는 속성 요구 사항보다 낮은 속성에 대한 부정적 스케일링을 통해 적은 피해를 줌 
  • 인벤토리 항목을 비교하기 위해 도킹할 수 있음 
  • F(키보드) 또는 Y(컨트롤러)를 눌러 항목을 도킹하고 다른 항목에 커서를 올려 비교 
  • 인벤토리에 Misc 카테고리 다시 추가 
  • 주거 아이템, 룬, Fallen Embers 및 기타 잡다한 아이템이 이 카테고리에 정리되어 다른 카테고리의 공간 확보 
  • 상점 화면이 아이템 유형별로 정렬되어 구매 항목이 더 정리됨 
  • 플레이어 HUD의 스태미나 밝기를 개선하여 가독성과 스태미나 부채 가시성 향상 
  • Danos Sacrament 업그레이드 완료 시 측면 알림 추가 
  • Cerim Crucible 층을 표시하는 바닥 표시기 Clock HUD 아래 추가 
  • Steam Deck의 장비 HUD에서 LB/RB 버튼 아이콘 가시성 향상 

 

⚔️ 설정 

 

  • DLSS 3.7 및 FSR 2.2로 업스케일링 지원 추가 
  • 컨트롤러에 대한 사용자 지정 키 리바인딩 옵션 추가 
  • 키보드에 대한 마우스 버튼 4, 5 및 F1-F12 키 사용자 지정 키 바인딩 지원 추가 
  • 기본 키보드 레이아웃을 Mouse+WASD로 설정 
  • 월드스페이스 플레이어 HUD(스태미나 휠, NPC 이름표 등) 밝기를 UI 밝기 설정에 지원 추가 

 

⚔️ 콘텐츠 추가 

  • 새로운 세트의 마법 추가 
  • 모든 Throw 룬을 이제 Spears에 추가 가능 

 

⚔️ 전리품 

  • Fillmore의 레벨 1 상점에 Pig Sticker 청사진 추가 
  • Whittacker의 레벨 1 상점에 Assegai 청사진 추가 

 

⚔️ 밸런스 

  • Throw 룬 너프 
  • 모든 Throw 룬의 Poise 피해 감소 
  • Ice Throw Rune의 피해 감소 
  • 집중 재생 마법 곡선 너프하여 너무 빠르게 집중을 생성하지 않도록 함 
  • 집중 재생 마법은 이제 장갑에 드롭되지 않으며 헬멧에만 드롭됨 
  • Eleanor에서 아이템을 마법부여할 때도 마찬가지 
  • Falling Sky 및 Woodland Protector의 초기 아이템 레벨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의도된 수준으로 낮춤 

 

⚔️ 무기 

  • 스태프, 창, 대검, 대형 망치로 백스탭할 때의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 창 또는 레이피어와 같은 찌르기 타입 무기 공격에 대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 

 

⚔️ 적 및 보스 

  • Darak 보스전 폴리싱 
  • 공격 후 가만히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행동 개선 
  • 원거리 빌드와 싸울 때 행동 개선 
  • Plague Rat에 물기 공격 추가 
  • Risen Axe Bruiser에 백 어택 추가 
  • Risen Fire Bomber에 탈출 로직 추가 
  • Nith Brute, Nith Screamer 및 Shackled Brute에 원소 속성 시각 효과 추가 
  • Boarskin Bruiser에 천 시뮬레이션 추가 
  • Plagued Boomer의 리깅 폴리싱 
  • Risen Hammer Bruiser, Boarskin Bruiser 및 Riven Twins의 카메라 흔들림 강도 감소 
  • 작은 적들이 부서지는 오브젝트(배럴, 상자 등)를 부술 수 있음 

 

⚔️ NPC 

  • Sacrament 타운 광장의 걱정스러운 여성의 이름을 Nell로 변경 
  • Druo, Lucian 및 Everwyn의 대사 폴리싱 
  • Nameless Pass의 Cerim Gate에 있는 NPC의 대사 업데이트 
  • Sacrament에서 잠자는 경비병 Gerard에게 엿듣기 추가 

 

⚔️ 지역 

  • Prologue Ship, Orban Glades, Mariner’s Keep, Nameless Pass, Sacrament, Sacrament 내부 여러 곳, Cerim Crucible, Cerim Cave, Riven Twins 보스 전장 및 Potion Seller Cave에서의 충돌, 페이더 및 세트 드레싱 개선 
  • Prologue Ship, Sacrament 및 Cerim Crucible의 조명 폴리싱 
  • 다양한 위치의 식물 업데이트 
  • Spruce 나무에 물리 및 바람 시뮬레이션 추가 

 

⚔️ 시네마틱 

  •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 폴리싱 
  • Prologue Ship Crash Outro 및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의 조명, 캐릭터 림 조명 및 볼륨 메트릭스 개선 
  •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에서 시야를 가리고 있던 배경 캐릭터 제거 
  • Inquisition Arrival 시네마틱에서 천 및 카메라 팝 수정 

 

⚔️ 오디오 

  • Sacrament 환경 업데이트: 
  • 요리사, 여관, 목공 및 마법사와 같은 특정 주거 및 상점 건물에 Ambience Emitters 추가 
  • 마을의 고유한 부분(묘지, 가난한 지역, 훈련장, Dasha Sanctuary)에 대한 영역 침대 및 원샷 업데이트 
  • 묘지 근처 교회는 특정 시간대에 종이 울리고, 문 뒤에서 교인들이 기도하고 노래하는 소리가 들림 
  • 낮 동안 더 붐비는 느낌을 주기 위해 Sacrament 타운 광장의 분위기 업데이트 
  • Mountain Pass의 Cerim Gate 구역에 대한 환경 오디오 업데이트 
  • 오디오 크랙 아티팩트를 완화하기 위해 오디오 버퍼 증가 
  • 장시간 플레이 세션 동안 소리가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오디오 리소스 증가 
  • Cerim Vision 시네마틱의 오디오 업데이트 
  • Barrel 및 Crate 파괴의 오디오 믹스 업데이트 
  • Sacrament의 경례하는 경비병에 소리 추가 
  • 패링 및 차단 동작 시 무기별 충격음 추가 
  • Kickdown Ladders에 대한 사다리 슬라이딩 효과음 추가 
  • 사다리 내려가기 효과음 추가 
  • Plague-Enchanted 무기에 대한 새로운 효과음 추가 
  • 현상금 적 오디오 폴리싱 
  • Plagued Mutant Soldier의 누락된 소리 수정 
  • Sacrament 내부에 비 소리 발생 문제 수정 
  • 마법부여된 무기 우쉬 소리가 너무 일찍 끊기는 문제 수정 
  • NPC가 걸어 다닐 때 발소리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 수정 
  • 메인 메뉴로 돌아갈 때 환경 상태가 재설정되지 않는 문제 수정 

 

⚔️ VFX 

  • 피 효과가 더 짜임새 있고 더 자주 사용됨! 
  • 공격 및 피격 시 캐릭터 몸에 피 시각 효과 부착 개선 
  • 반짝이는 아이템 드롭 VFX 강도 증가 

 

⚔️ 현상금 및 도전 과제 

  • Crustacean Conundrum 현상금 업데이트로 14개의 게를 생성하면서도 8개의 게만 죽이면 완료됨 

 

⚔️ 로컬라이제이션 

  • 여러 언어에 걸쳐 다양한 장소의 로컬라이즈된 텍스트 추가 및 업데이트 
  • 새로운 컨트롤러 리매핑 화면과 다양한 누락된 로컬라이즈드 요소에 대한 로컬라이제이션 지원 추가 
  • Activities 화면의 잘못된 글꼴 수정 

 

⚔️ 버그 수정 

  • 고유 무기 및 반지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다양한 마법 수정 
  • 침대에서 자는 휴식 보너스 수정 
  • 키 아이템을 픽업한 후 다시 스폰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적과 Riven Twins 보스가 순찰 및 플레이어에게 이동하지 못하게 하는 Nameless Pass의 네비게이션 문제 수정 
  • Echo Knight가 경기장에서 떨어져 진행이 차단되는 문제 수정 
  • Filmore에서 Cerim Armor 업그레이드 누락 문제 수정 
  • Risen Pavise, Eye of the Beholder 및 Wooden Howler Shields가 제대로 된 모델을 표시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메인 메뉴에서 SHIFT 키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환경 텍스처가 특정 갑옷 텍스처를 덮어쓰는 문제 수정 
  • 일부 갑옷에 누락되거나 잘못된 천 시뮬레이션 문제 수정 
  • The Wallow 보스 공격에 소리 효과가 없는 문제 수정 
  • Falling Sky 청사진이 무기 제작 시 고유 버전을 제공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완료되었지만 아직 제출되지 않은 현상금/도전 과제 보상이 리셋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문제 수정 
  • Cerim Crucible의 벽 대포가 발사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레벨 캡에 도달한 후 XP UI에 "최대 레벨"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메인 메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았을 때 레벨 및 XP UI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지도에서 사용할 수 없는 지역(Cerim Crucible 등)에 "긴 지역 이름"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The Shallows에서 잠긴 문을 통과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Echo Knight Arena 입구 복도 끝에서 플레이어가 갇히는 문제 수정 
  • 마법 아이템 도전 과제에서 줍는 마법 아이템이 카운트되는 문제 수정 
  • Spoken and Unspoken 퀘스트 중 mortuary guard가 화면에 튀어나오는 문제 수정 
  • Spoken and Unspoken 퀘스트 중 Elsa의 추가 지도 마커 수정 
  • Caroline’s Inn에서 Giles와 Petra가 의자에 앉아 있지 않고 서 있는 문제 수정 
  • Plagued Wolf에 화살이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Wolf 및 Plagued Wolf의 타겟 포인트 수정 
  • Mariner’s Keep에서 Endgame 상태일 때 Tanth Knight가 순찰 중 갇히는 문제 수정 
  • Darak이 탈출할 때 Orban Glades에 방패를 남기는 문제 수정 
  • Performance 및 Balanced 품질 설정에서 상자 열기 VFX 수정 
  • 죽은 후 Wolf가 춤 파티를 하는 문제 수정 
  • Mariner’s Keep에서 공중에 떠 있는 상자 수정 
  • Crafting Table의 잘못된 텍스처 수정 
  • 4096x2160 해상도가 256x135 비율로 나타나는 문제 수정, 대신 1.9:1로 표시 
  • The Shallows에서 과도한 모닥불 조명 수정 
  • The Shallows의 로거 림 라이트 제거 
  • 조명 디버그 바로가기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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