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게임/에픽 게임즈 무료 게임

에픽 게임즈 무료 - 스타워즈 스쿼드론 (with 실행 문제 해결 방법)

by 레오란다 2022. 11. 25.
반응형

이번 에픽 게임즈의 무료 게임은 스타워즈 스쿼드론 입니다. 출시된지 2년이 넘긴 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괜찮은 게임을 준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시작하니 EA App 을 먼저 설치하네요. 그리고 EA GAMES 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EA 계정이 없으신 분은 새로 만드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겠네요.

 

 

 

EA GAMES 에 로그인 하고 드디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디스크 공간이 31.79GB 가 필요합니다. 예전 같으면 엄청 크다고 느껴졌을 텐데 요즘은 100GB 넘는 게임들도 있어서 그런지 그렇게 크게 느껴지진 않네요. 그래도 요즘 에픽 게임즈에서 줬던 게임들에 비하면 상당히 크긴 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는데 CreateFile failed with 32 라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 에러는 찾아보니 Easy Anti Cheat 와 관련된 오류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해결책들이 있는데 

 

  • Easy Anti Cheat 재설치
  •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 버전으로 설치
  • 각종 백신 종료 후 재시도

하지만 위의 방법들이 항상 100% 해결책이 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다행히 한 번더 실행하니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문제는.... 에러 없이 시작되긴 하는데 이번엔 화면이 아래처럼 나와서 게임을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다행히 구글링을 해보니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디스플레이 설정에 있는 배율 설정이 문제였습니다.

 

 

빨간 테두리 부분이 100% 로 되어야 정상적으로 게임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EA 면 큰 회사인데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도 신기하고 구글링 해보니 오래전부터 있던 문제 같은데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그리고 일단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실행 중 다시 배율을 이전에 사용하던 상태로 변경해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드디어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됐습니다.

 

 

사실 이 게임은 예전에 PS VR 로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한 적이 있습니다. VR 은 해상도가 낮긴 하지만 몰입도 하나만큼은 최고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스타 디스트로이어. VR 로 저 근처를 날아 다닐 때 전율이 느껴졌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이 게임은 위의 화면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시야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게 VR 환경에서는 그나마 고개를 돌리면 조종석 내부의 다른 부분들이 보이기 때문에 덜 답답했지만 VR 을 벗고 해보니 엄청나게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EA 서 나오는 많은 스타워즈 시리즈가 그렇듯이 이 게임도 스토리 모드는 멀티플레이를 위한 튜토리얼 성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의 분량도 제법 길고 미션도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서 스토리 모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한 동안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멀티 플레이도 몇 번 해봤지만 제가 워낙 컨트롤을 못하는지라 언제 죽었는지도 모르게 몇 번 죽고는 포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장점: 그래픽, 할 만한 스토리 모드, 음악
단점: 답답한 화면, 키보드 마우스의 약간 불편한 조작감

 

이 게임을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한 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