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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5가 출시되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Baldur's Gate 3의 패치 5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의 패치는 지금까지 가장 많은 기능을 갖춘 업데이트이며 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특별 커뮤니티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패치 5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방문하세요 .
이 업데이트는 향상된 인벤토리 액세스를 포함하여 완전히 새로운 에필로그, 새로운 게임 모드 등을 제공합니다. 더 이상 당신을 위해 안고 있던 광대 시체를 손에 넣기 위해 파티원을 모집하거나 해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마워요, 칼라크!
새로운 패치로 인해 설치된 일부 모드가 일시적으로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패치 5를 설치한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모드를 제거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신고서를 가지고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패치 5 하이라이트를 살펴보세요.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Baldur's Gate 3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포일러 - 아래 항목 중 일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위험은 사용자 본인이 감수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라이트
주요 하이라이트
- 에필로그: Netherbrain을 패배시킨 후 게임이 끝날 때 완전히 새로운 섹션으로, 동맹국과의 충분한 종결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두 가지 새로운 플레이 모드: 명예 모드와 사용자 정의 모드.
- 특히 Act III에서 성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 PS5에 동적 해상도를 추가했습니다.
- VRAM/RAM이 낮은 컴퓨터에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 이제 게임이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 이제 캠프에 있는 동안 활성 파티에 속하지 않은 동료의 인벤토리에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Ramazith's Tower에서 Nightsong을 배신하면 새로운 전투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린의 의상은 이제 전리품으로 드롭되며 누구나 착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것에 적절하게 역겨운 설명과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기타 하이라이트
- 섀도우하트는 추종자인 경우 튜토리얼 중에 항상 유물의 소유자가 됩니다.
- 이제 반일리티드가 되면 눈에도 시각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기본적으로 단축키를 공유하는 기본 동작 변형(예: 클래스 기능으로 인해 수행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의 Dash)은 이제 특정 우선순위에 따라 단축키를 얻습니다.
- 로맨스에 빠진 민타라는 이제 깊고 깨지지 않는 사랑을 뜻하는 졸음 단어를 사용하여 당신과의 유대감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 파티원이 때때로 캠프에 입장하기 전에 표시했던 방어구 세트로 다시 변경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길드홀에서 라파엘과의 계약에 대해 몰과 더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위더스는 마지막 전투 전에 쓰러진 죽은 동료를 몰래 부활시켜 엔딩 시네마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말 도움이 되는 해골이네요.
- Jaheira가 Danthelon에게 혼자 접근하면 Danthelon과 함께하는 장면을 제공합니다.
- NPC가 집 안의 천장을 뚫고 총격을 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와 벽의 물리학을 개선했습니다.
- 게임의 마지막 전투 후 Gale과 Mystra의 장면이 파티에 다른 사람이 없는 경우에만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starion의 Act III Ascendant 섹스 장면 섹션을 복원하기 위해 영화적 조정을 수행했습니다.
- Netherbrain 이전에 결정을 내릴 때 동료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게임을 진행하면서 로딩 화면 아트가 점차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 부는 더 이상 던질 때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Cazador's Palace의 퍼즐을 수정했습니다.
- Astarion의 최종 게임 로맨스 장면에서 화면이 검게 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haress' Caress의 졸음과 관련된 친밀한 장면에 추가 오디오 및 영화 작업을 추가했습니다.
- 무기가 없는 Wild Shapes는 이제 Tavern Brawler 위업을 통해 혜택을 받습니다.
충돌 및 차단기
- 저장 게임을 로드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Nine-Fingers' Guildhall에 입장할 때 일부 플레이어의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다른 인벤토리에서 죽은 상태에서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끌면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텍스처 관련 충돌 및 누출을 수정했습니다.
- Act III에서 Auntie Ethel과 상호 작용할 때 발생하는 충돌 및 차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택할 수 있는 주문보다 슬롯이 더 많은 경우 레벨 업을 방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패시브를 지원하지 않는 개체가 전투에 참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이 손상의 원인을 감지할 수 없을 때 손상 처리와 관련된 충돌 가능성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무작위 충돌에 대한 수정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 업 화면에서 의류 물리학으로 인해 드물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DLSS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전투와 균형
- 전투 AI가 가끔 아이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노파가 턴을 건너뛰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노틸로이드가 자신을 목표로 삼고 있음을 시사하는 하이 홀 전투의 혼란스러운 메시지를 개선했습니다.
- Netherbrain이 때때로 여러 주문이 아닌 라운드당 하나의 주문만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술가 모드에서는 더 이상 노파를 틈에 밀어넣어 죽일 수 없습니다. 결국 그녀는 마법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암살자의 기민함을 수정했습니다. 암살자는 전투의 첫 번째 턴에 액션을 다시 얻습니다.
- 전투 중에 소환되는 동안 소환 지속 시간이 너무 빨리 줄어들기 시작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비되었거나 의식이 없는 대상에 대한 공격은 더 이상 자동으로 공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 Flesh to Stone은 이제 해로운 주문으로 간주됩니다.
- 민첩성만이 아닌 모든 내성 굴림에 -2 페널티를 적용하는 느려진 상태를 수정했습니다.
- House of Hope의 Hope는 이제 반판 갑옷과 가벼운 석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제 더 강력한 방패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제 배틀 마스터 기동이 숙련도 보너스를 난이도 클래스에 올바르게 추가합니다.
- 라파엘의 불가피한 결의 패시브가 이제 올바르게 트리거됩니다.
- 하프 오크의 잔인한 공격 패시브가 이제 보조 무기에도 적용됩니다.
- 원시 스탬피드에게 내성 굴림을 주어 엎드린 상태를 방지했습니다.
- 성역의 효과를 받는 동안 칼날 방벽을 시전하면 성역이 종료됩니다.
- 어퍼 시티의 마지막 전투를 위해 소환할 수 있는 모든 모인 아군은 모험의 다른 곳에서 자원을 사용한 경우 자원이 복원됩니다.
- 라파엘과의 전투에서 그가 승천마귀로 변신하면 주변의 모든 불이 지옥불로 변합니다.
- 공짜 점심 같은 건 없어요. 이제 전투 중에 귀족나무 버섯을 소비하면 행동 비용이 발생합니다.
- 클라우드 거인 힘의 비약의 희귀도 값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Karsite Grip이 추가 대상에게 올바르게 튕겨 나가고 멀리 있는 적에게도 시각 효과가 올바르게 트리거됩니다.
- 던지는 공격을 하는 동안 피해 보너스가 여러 번 잘못 적용되는 Tavern Brawler 업적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파엘의 Soul Pillar 근접 조건은 이제 첫 번째 턴이 아닌 전투 시작 시 활성화됩니다.
- 천사의 잠의 물약은 이제 전쟁 사제 성직자의 추가 공격 비용을 회복시킵니다.
- 이제 Dark Urge 플레이어는 게임의 마지막 전투에서 항상 Netherbrain을 죽일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됩니다.
- Gortash의 소각 캐스터는 파괴된 후 더 이상 위험 지역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Elfsong Tavern 내에서 전투를 시작하면 이제 모든 후원자는 계속 술을 마시는 대신 움츠러들게 됩니다.
- High Hall에서 아군을 공격하면 Beorn Wunterbread가 당신에게 적대적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나드의 정전기 방전 상태는 이제 3턴이 아닌 2턴 동안 지속됩니다.
- 그림의 반향 상태가 턴이 끝나지 않고 시작될 때 해제되어 이동 속도 버프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이제 변장한 상태에서도 먼 왕국의 행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여러 파티원의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는 반응 팝업을 통해 이제 파티원의 반응을 선택한 후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더 이상 샤르의 건틀릿의 마지막 문 뒤에 있는 스위치를 뒤집어 문을 강제로 열 때 엄청난 폭탄의 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카메라 시스템을 단순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일부 코드를 조정했습니다.
- 멀리 있는 분할 화면 플레이어에게 반응 팝업이 열리면 캐릭터를 전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력화 상태와 관련된 간헐적인 T-포즈 및 정지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더 큰 생명체의 특정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할 때 전투 정보(예: 장점 및 단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의 사용 비용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 이제 아이템 소유자가 아닌 사용자에 따라 수정 사항이 달라집니다.
- 이제 롤 결과 화면에 저장된 게임을 로드하면 해당 롤의 결과가 유지됩니다.
- 이제 불을 끄면 해당 불의 주변 조명도 꺼집니다.
- 전투 중 저장 게임을 로드할 때 게임에서 가끔 아군(녹색 테두리)을 동료(파란색 테두리)로 바꾸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 중에 저장된 게임을 로드할 때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팝업되는 현상이 감소되었습니다.
- 조종하는 캐릭터가 사망한 후 전투 UI가 자동으로 다음 가능한 파티원으로 건너뛰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의식이 없는 거래자의 전체 인벤토리를 약탈할 수 없습니다. 대신 죽은 거래자와 마찬가지로 제한된 선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시도였습니다, 평화주의자 여러분.
- 캠프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동안 인벤토리에서 더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캠프 캐릭터가 캐릭터 시트에 표시됩니다.
- 스텔스 공격으로 인해 깜짝 상태가 두 번 추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에서 시체를 떨어뜨리는 작업(친구는 가까이 두고 적은 더 가까이 두는 것 같죠?)과 위더스의 옷장에서 살아있는 시체를 꺼내는 작업의 시각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아바타의 시체를 들고 있는 아바타를 옷장으로 내보내면 이제 두 아바타 모두 활성 파티에서 올바르게 제거됩니다.
- UI 버튼 대신 키 바인딩을 사용하여 짧은 휴식을 취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강렬하게 만족스러운 '아'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센티넬 위업으로 제지된 후에도 고블린이 전쟁 북을 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밀 출구를 통해 Wyrm's Rock Prison에서 나갈 때 야생 형태의 딜로포사우루스(Dilophosaurus)로 변신한 캐릭터가 땅 아래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부분의 함정은 이제 무장 해제 시 무너질 것입니다.
- 캐릭터가 언더다크 입구 구덩이에 밀려들어간 후 가끔 떠다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비버뱅이 소환에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비버뱅은 Air Elemental, Fire Elementals, Mage Hands, Shadows 등과 같이 가중치가 다른 생물체만 무시합니다.
- 이제 샤르의 건틀릿에서 육체 골렘을 소환하는 데 1개의 행동이 필요하며 이미 전투 중이면 합류하지 않습니다.
- Shadowstep은 더 이상 Silence에 의해 차단되지 않습니다.
- 샤르는 이제 변장을 사용하더라도 섀도우하트의 행동을 인식합니다.
- 침팬지의 상은 이제 민첩 내성 굴림에 실패한 경우에만 대상의 눈을 멀게 합니다.
- Thunderwave와 같은 고정 영역 주문이 보이지 않는 큐브를 드러냅니다.
- 에델 아줌마를 쓰러뜨려도 더 이상 그녀가 노파 형태로 변하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 전투 중인 캐릭터를 보기 위해 점프하는 데 더 이상 공유 주도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무기를 독소 웅덩이에 담그면 긴 휴식이 아닌 10턴 동안 공격이 독성이 됩니다.
- Dank Crypt의 도적들은 더 많은 전리품과 Trap Disarm Toolkit을 갖게 됩니다.
- Tieflings Amek, Rechel 및 Xeph는 이제 전리품을 갖게 됩니다.
- 마지막 날의 서커스의 아카비는 이제 거래 시 더 많은 골드를 얻습니다.
- 에델 아줌마의 부적은 이제 더 가치 있고 희귀도 등급이 높아졌습니다.
- Heat Metal이 너무 일찍 만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에 Chilled 또는 Wet을 적용하면 더 이상 경고 없이 얼어붙지 않습니다. 매우 계절적입니다.
- 독과 독소는 이제 올바른 금 비용을 갖습니다.
- Elfsong Tavern에서 Stelmane의 반지와 상호 작용하면 더 이상 즉시 장착되지 않습니다.
- Wyll에서 지속적인 오버헤드 느낌표를 제거했습니다.
- 저장 게임을 로드한 후 동료가 캠프에서 사용자 지정 위치를 잃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플레이어가 기존 게임에 참여할 때 DLC 보상이 즉시 부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난이도를 변경할 때 주문 부패가 업데이트됩니다.
- 턴제 모드에서 치유의 집에 있는 리프트를 사용하면 턴제 모드를 종료할 때 더 이상 층 사이를 무한정 반복하지 않습니다.
- Halsin이 Shadow-Cursed Lands의 캠프에 가서 말을 걸 때마다 Halsin이 곰으로 변하기로 결정하는 드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Manip Nestor에 금을 기부하면 인벤토리에서 해당 금액이 올바르게 차감됩니다.
- 마지막 빛에서 죽은 불타는 주먹에서 바위를 들어올리려면 이제 육상 경기가 아닌 근력 검사가 필요합니다.
- 이제 Flaming Fist 지원군을 소환하여 Wyrm's Rock Fortress로 이어지는 다리에서의 범죄 활동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Wyrm's Rock Prison 외부 해변의 해골은 더 이상 인식 검사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결국 해골일 뿐입니다.
- 병참장교 탈리는 더 이상 다른 캐릭터로 위장한 동일한 캐릭터에게 추가 공급 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Conjure Woodland Being 주문으로 소환된 생물인 Dryad와 Wood Woad는 이제 점프할 수 있습니다.
- Eyebite 시전: 잠 들어 있음 또는 Eyebite: 중립 대상에 대한 Sickened 이제 전투가 시작됩니다.
- 피해를 주지 않는 주문은 더 이상 캐릭터의 Turned 상태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 아웃랜더는 Thulla에게 항독소를 주면 고귀한 줄기를 주어도 더 이상 영감 포인트를 받지 못합니다. 그녀는 또한 당신이 그녀에게 준 물약을 보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 Sharrans의 Shadow Ambush 능력은 이제 무기 공격에서만 발동됩니다.
- 이제 리프트와 이동 플랫폼은 턴제 모드에서 활성화되는 즉시 작동됩니다.
- 지역 종료를 너무 빠르게 클릭하면 그림자 저주받은 언데드 동료가 더 이상 그림자 저주 땅을 떠날 수 없습니다.
- Nightsinger's Favor는 더 이상 비약의 적용 조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 독을 치료하는 효과는 이제 드로우 독과 크롤러 점액도 제거합니다.
- 영구 연소 무기는 더 이상 다른 물질로 코팅할 수 없습니다. 즉, 이중 담그기가 없습니다.
- 황제는 더 이상 엎드린 생물에게 뇌 추출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음식이 몸에 잘 맞는 것을 선호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변이되거나 야생 형태를 취하는 동안에도 행운의 위업이 작동합니다.
- 레벨 6에서 Minor Elemental Conjure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낮은 Mud Mephits에 안주하지 않고 Ice Mephits를 올바르게 소환합니다.
- Candulhallow's Tombstones의 정물화 뒤에 있는 비밀 버튼은 이제 그림을 이동할 때까지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 주문 시전 시 유효한 주문 시전 위치가 허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굴림 및 내성 굴림에 대해 잘못된 텍스트가 표시되는 전투 로그를 수정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갑옷은 이제 수면에 면역입니다.
- 노파는 메이리나로 변장한 동안 더 이상 패시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제 턴제 모드에서 자원을 소비하여 전투를 시작하면 실시간처럼 자원이 제대로 차감됩니다.
- Valeria의 체인이 파괴될 때 자물쇠 따기 활성 굴림 도중에 애니메이션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능한 최대 대상 수보다 적은 수를 선택할 때 주문 변형을 시전하지 못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공명석을 인벤토리에 넣은 채로 장기간 휴식을 취하면 오라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흐름과 스크립팅
행위에 구애받지 않음
- Mizora는 Karlach가 실제로 죽었을 때만 Wyll에 대한 심판을 위해 나타나야 합니다. (그녀를 부활시키면 그 순간은 취소됩니다.)
- Wyll이 Karlach를 살려둔 것에 대한 Mizora의 처벌을 어떻게든 피할 수 있다면 그는 소급하여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 Dark Urge는 이제 관계가 좋지 않은 Karlach 또는 Lae'zel의 동료를 죽이려는 Sceleritas Fel의 제안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 주문을 가르치는 장면에서 게일과 연결되었지만 그와 로맨스를 추구하고 싶지 않다면 이제 그와 타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Astarion이 실수로 Dark Urge의 미래를 말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료들이 때때로 Dark Urge 또는 Gale에 대해 혼동을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Astarion이 특정 조건에서 두 개의 긴 휴식을 연속으로 트리거하는 로맨스 장면을 수정했습니다.
- Astarion이 뱀파이어 스폰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Astarion이 당신을 물려고 시도하는 밤을 수정했습니다.
- Shadowheart의 유물을 만지는 장면은 이제 유물을 소개받은 후에만 재생됩니다.
- Magic Mirror 및 Underdark raft 대화에서 스피커 우선 순위를 수정했습니다.
- Act II에서 Yurgir를 돕기로 선택한 경우 House of Hope에서 Raphael과의 싸움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Yurgir를 더 이상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 Astarion은 더 이상 Dark Urge에게 Isobel을 죽인 것에 대해 묻지 않습니다.
- 이전에 그녀를 만난 적이 없다면 더 이상 Mol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 Locke은 Zevlor가 Act I에서 사망한 경우 더 이상 Zevlor의 죽음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 당신이 라에젤과 로맨스를 하고 있거나 그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그녀에게 캠프에서 놀자고 제안하면 그녀는 덜 거슬리게 될 것입니다.
- 클라이언트의 동반자가 호스트 자신의 동반자 대신 호스트 Astarion 아바타의 뱀파이어주의에 반응하는 멀티플레이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일은 마술피리의 프로토콜로 자신을 구출한 후의 후속 조치에서 더 이상 같은 말을 반복하지 않습니다.
- Karlach는 플레이어가 Withers의 도움으로 동료를 부활시킬 때 더 이상 반대하지 않습니다.
- Act II를 떠날 때 Karlach의 캠프 반성은 필요한 경우 Act III으로 전환하는 동안에도 실행됩니다.
- 캠프에서 로맨스 결투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 라에젤을 캠프로 보낸 후 더 이상 상호작용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그녀가 이 상태에 갇힌 경우에도 이제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1막
- 이제 Wyll은 Grove에서 고블린 습격 후 아바타 Karlach를 발견할 때 적절한 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
- 이제 Underdark의 Arcane Tower에서 비밀 레버를 사용할 때 캐릭터가 코멘트를 남깁니다.
- 크러셔가 당신과 '주먹싸움'에 돌입하면서 가끔 댓글을 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먹싸움' 도중 크러셔를 쓰러뜨리면 친구들이 그를 죽은 것으로 취급하고 당신이 긴 휴식을 취할 때까지 크러셔의 대화가 끊기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크러셔의 친구 중 한 명을 쓰러뜨리면 친구를 죽인 것으로 간주되어 대화가 영구적으로 중단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Gekh Coal이 자신의 말을 반복하고 대화를 일찍 끝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대적이어야 할 때 잠에서 깨어나 채팅을 원하는 고블린의 여러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Baelen이 비버뱅 필드에 있는 동안 그를 공격하려고 하면 질주하여 사라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곰 모양의 립싱크가 부족한 Maggran의 일부 대사를 제거했습니다. 포효할 수 있을 때 누가 채팅해야 합니까?
2막
- 이미 재회한 Wulbren at Last Light에 대해 Barcus에게 더 이상 알릴 수 없습니다.
- Cerys는 이제 Act I에서 그녀를 만났다면 Act II에서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 Moonrise Towers 부두에서 업무 수행 허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경비원이 여러 번 저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층에 들어갈 때 Moonrise Towers 웨이포인트가 잠금 해제되는지 확인하세요.
- 문라이즈 타워 습격 중 적에게 범죄를 저지르면 아군이 화를 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alsin은 Thaniel이 호숫가에서 기다리는 동안 Act I으로 돌아가면 Thaniel을 구하는 것을 더 이상 잊지 않을 것입니다. 집중해, 할신.
- Dame Aylin은 Shadowheart가 어떤 이유로든 영구적으로 파티를 떠났다는 사실을 알고도 Shadowheart와 더 이상 대화하고 싶다고 언급하지 않습니다.
- 케테릭의 과거를 그에게 이야기하는 것과 관련된 배경 목표가 트리거되지 않는 흐름을 수정했습니다.
- 케테릭 대결 전투(옥상 및 마인드 플래이어 식민지에서)에 늦게 참여하는 사람들은 이제 소환수와 추종자들을 보스 방으로 순간이동하게 됩니다.
- 변신한 상태로 케테릭 대결에 참석하는 플레이어는 사도 대 오소리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케테릭과 대결해야 합니다.
- 귀하의 Dream Visitor는 이제 Moonrise Towers를 탐색하는 동안 정확한 시간(조금 늦지 않음)에 연결됩니다.
- Halsin은 이제 Absolute의 구울이 Last Light Inn을 공격하면 이에 맞서 싸울 것을 결정합니다.
- 흑마법사는 이제 유르기르에게 자신의 계약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살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악마 같은.
- Gale과 대화할 때 더 이상 Nightsong을 아직 만나지 않은 것처럼 언급할 수 없습니다.
- 이제 Minthara는 Ketheric이 살해된 후 감옥에 남아 있으면 사망합니다.
- Moonrise의 경비원은 이제 Minthara에 대해 단 한 번만 질문합니다.
- 미르쿨의 사도가 패배했을 때 나이트송이 쓰러지면 나이트송은 시간에 맞춰 일어나 다음 시네마틱에 참여하게 됩니다.
- 이제 Minthara는 Moonrise Towers에서 모집 가능한 동료가 아닌 '추종자'로 갇힐 수 없습니다.
- Minthara는 Act I에서 기절하더라도 Moonrise Towers에 계속 나타납니다.
- Moonrise의 해골 사냥개 Squire는 공격이 시작되면 더 이상 경비병을 부르려고 하지 않습니다.
- Isobel이 발코니에서 쫓겨난다면, 그녀는 다시 위층으로 돌아가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Kressa Bonedaughter는 이제 다른 파티원을 먼저 발견하더라도 Dark Urge를 인식합니다.
3막
- 플레이어는 캐릭터가 Morphic Pool이나 그 너머에 도달한 활성 게임에 더 이상 참여할 수 없습니다.
- Ravengard가 반복적으로 Florrick을 구출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Voss가 가끔 탭룸으로 이동하겠다고 말했는데도 이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와인 축제 참석자들은 이제 범죄 이후 올바른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 플레이밍 피스트(Flaming Fist)는 롱 레스트(Long Rest) 중에 코라(Cora)와 로저(Roger)가 사망한 경우 와인 축제 범죄 현장에 나타날 것입니다.
- Wyrm's Crossing 풍차의 마인드 플레이어는 이제 당신이 제공한 몸을 가져갈 것입니다.
- Lower City의 바리케이드 문으로 인해 플레이어 캐릭터가 문을 열 때 작동하지 않는다고 언급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Yurgir는 House of Hope에서 자신이 속아서 샤르의 건틀릿에서 자살했다는 사실에 올바르게 반응해야 합니다.
- Cazador's Palace에서 Victoria의 Speak with Dead 대화가 궁전 내의 다양한 일기에서 그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야기와 일치하지 않아 제거되었습니다.
- 살인 재판에서 살인 피해자의 유령이 재판을 서두르면 사라지지 않고 전투에 참여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Brampton 지역의 일부 거지가 동전을 요구할 때 잘못된 방향을 바라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 홀에서 전투 중에 황제가 가끔 잘못된 대사를 말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ame Aylin은 더 이상 Ketheric Thorm을 죽인 시간을 밝히기 위해 열흘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 우리는 Shadowheart가 이미 죽었을 경우 최종 노틸로이드 전투에 참여하지 않도록 설득했습니다.
- 파티는 Cazador의 의식이 선택하기 전에 중단된 경우 Astarion이 뱀파이어 생성으로 남아 있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열린 손 사원 아래에서 살인자의 단검과 방 열쇠를 찾은 후 열린 손 사원 살인 해결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Lower City 하수구의 난민 Khathi는 이제 기꺼이 대화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 Umberlee의 숭배자들은 이제 Water Queen's House의 기부금에 대해 훨씬 더 보안을 의식하고 있습니다.
- 누발딘을 위협하거나 설득한 후 이제 대화를 통해 초기 질문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통찰의 방 시험이 성공하거나 실패할 수 있는 상태를 수정했습니다.
- Dame Aylin이 플레이어 소환이 사망한 경우 Lorroakan과의 전투 후 Ramazith's Tower에서 적대적이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teel Watchers가 이미 감옥에 있는 아바타를 심문하고 공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nthara는 더 이상 Astarion이 뱀파이어 승천자가 되는 것을 지지하는 말을 반복하지 않습니다.
- Sarevok이 당신을 침입자라고 부르면 더 이상 모든 아군이 당신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부엉이곰은 데이먼이 죽은 경우 더 이상 동맹국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Ravengard에 대한 Gazette 헤드라인을 편집하여 그의 죽음보다는 실종을 언급했습니다.
- 민타라는 '드리블' 장면 이후 또 다시 말을 더듬는다.
- 이제 하수구에 있는 바알 숭배자들은 부정한 암살자 아바타가 그들이 괴롭히던 난민을 죽이면 대화로 반응합니다.
- 수습생 라리다는 당신이 그녀에게 이별 메시지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더 이상 당신이 나쁜(이별)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라고 가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 Ravengard는 이제 Wyrm's Rock의 의식에서 당신에게 말할 때 올바른 대명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액트 2 종료 후 픽시의 종을 사용할 경우, 긴 휴식 이후 픽시의 축복 효과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호프 감옥 근처의 바위 노두를 탐험할 때 칼라크는 더 이상 자신이 지옥을 떠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만약 Honk가 Baldur's Gate에서 Karlach와의 데이트 중에 나타났다면, 그 다음날 선술집에 나타날 것입니다.
- 이제 뱀파이어 생성 Yousen의 대화가 올바르게 실행됩니다.
- 이제 Thrumbo에게 Carrion의 심장이 파괴되는 대신 그에게 주어졌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Lower City의 긴 휴식에 올바르게 반응하지 않는 일부 게임 내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 Mystic Carrion과 그의 고객 사이에 추가 서신을 추가하여 그의 저택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문
- Crèche Y'llek 또는 Shadow-Cursed Lands에서 Astarion의 진정한 본질에 대해 배우면 이제 일지가 작성됩니다.
- Astarion이 뱀파이어 종족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Wyrm's Crossing에 도달하면 이제 이 정보를 공개하는 항목으로 일지가 업데이트됩니다.
- '손을 이용한 사원 살인 해결' 퀘스트의 불분명한 일지 항목을 수정했습니다.
- Sussur Bark를 파괴하면 이제 '걸작 무기 완성' 퀘스트가 종료됩니다.
- '카자도르의 궁전 조사' 퀘스트 일지에는 더 이상 울마가 약속하지 않을 경우 도움을 주겠다는 울마의 약속이 언급되지 않습니다.
성능 및 최적화
- 예를 들어 게임 영역을 종료할 때 얼굴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동안 시각적 개체가 언로드되면 메모리 누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주문을 시전하는 동안 방사형 메뉴를 열 때 성능이 저하됩니다.
- 다양한 자산에 대한 세부 정보 수준이 최적화되었습니다.
- 게임 개체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Act III에서 순간이동하는 동안 프레임 스파이크를 막기 위해 특정 비하인드 스토리 프로토콜을 최적화했습니다.
- 낮은 모델 품질 설정에서 볼 수 있는 계층적 세부 수준의 축소된 삼각형 개수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 일부 조명과 텍스처를 최적화하여 VRAM 사용량을 개선했습니다.
- 조명 및 데칼 로딩 시스템을 조정하여 Lower City의 객체 로딩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물 물리학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사용하지 않는 대체 글꼴을 제거하여 시스템 메모리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시네마틱이 파괴된 후 일부 VAT가 누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상 텍스처의 일부 부분이 무한 로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Full HD 이하 해상도에서 UI 메모리 공간을 줄였습니다.
- Full HD 해상도보다 낮은 해상도에서 UI 텍스처의 선명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누출, RAM/VRAM 감소 및 성능 최적화에 대한 기타 많은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UI
- 사용자 정의 지도 마커에 대한 욕설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개집 주인에게 라벨을 붙이는 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 간헐적으로 '조사' 버튼이 사라지는 현상을 중지했습니다.
- 환경 조명 또는 Darkvision으로 인해 스텔스 상태에서 발견되었다는 메시지를 전투 기록에 추가했습니다.
- 스텔스를 잃었다는 전투 로그 메시지와 스텔스 상실 이유 간의 연결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거래 시 컨테이너 안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물물교환할 수 있습니다.
- 거래하는 동안 컨테이너에 있는 아이템의 그룹화 및 정렬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대화를 듣고 있는 플레이어의 거래 및 공격 옵션이 차단되었습니다.
- 모든 아이템을 가져갔을 때 전리품 컨테이너가 닫히지 않는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핫바에서 활성화된 주문이 때때로 빛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 게임을 로드한 후 올바른 값(예: 이름 및 골드 금액) 대신 대화 줄의 내부 매개변수가 때때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골드를 사용하여 가한 피해 정보가 전투 로그에 요약된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무기 피해 보너스를 적용할 때 전투 기록에 관련 무기 이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인벤토리의 연금술 재료에서 '추출'을 누르면 연금술 메뉴가 올바르게 열립니다.
- 이제 Withers의 Wayward Friends 옷장에 지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다음 차례까지 Sneak Attack을 다시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를 마우스오버하면 깨진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 간 순환이 개선되었습니다.
- 캠프의 여행자 상자에 있는 녹색 염료 더미를 분할해도 더 이상 염료의 희귀도가 고급에서 매우 희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도구 설명, 아이콘 및 초상화
- 연금술 재료의 툴팁 텍스트가 더 이상 잘리지 않습니다.
- 일부 툴팁의 텍스트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툴팁의 아이콘과 항목 설명이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량 치유 단어 툴팁이 목표 제한을 잘못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랑스어로 작업 자원 툴팁 잘림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잘못된 이름과 아이콘을 표시하는 여러 쌍의 장갑을 수정했습니다.
- 통찰력과 인식 아이콘을 바꿨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더 일찍 발견하지 못했다는 것은 아이러니합니다.)
- Oathbreakers는 이제 레벨 업 후 캐릭터 초상화에서 갑옷을 볼 수 있습니다.
- 반응 UI 및 멀티플레이어 설정에 나타나는 Steam 아이콘이 확대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다른 주문과 마찬가지로 전투 기록의 마우스 오버 툴팁에 벽 기반 주문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캐릭터 생성 및 레벨업
- 드래곤본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할 때 '턱 부착 없음' 아이콘이 이제 선택한 머리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 이제 캐릭터 생성의 슬라이더가 외모를 무작위로 지정한 후 새로운 값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컨트롤러의 캐릭터 생성 능력 화면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가디언 캐릭터 생성 UI에서 두 가지 신체 유형만 있는 종족으로 전환하면 다른 모든 종족에 대해 두 가지 이상의 신체 유형이 표시되지 않는 컨트롤러 UI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컨트롤러의 캐릭터 생성 카메라 제어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컨트롤러 및 분할 화면
- 컨트롤러의 오른쪽 스틱이 방사형 메뉴를 탐색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던지기, 즉석 근접 무기 등 아이템을 사용하는 액션에 대한 방사형 UX를 개선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 UI에서 방사형 메뉴 슬롯을 사용자 정의하면 오디오 피드백이 트리거됩니다. 컨트롤러에서 특정 항목을 선택할 때 누락된 기타 오디오 피드백을 추가했습니다.
- 컨트롤러의 감마 및 HDR 보정 설정에서 슬라이더의 시각적 요소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컨트롤러의 단축키를 사용하여 스팸 소리와 함께 다양한 UI에서 누락된 오디오 피드백을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인 캐릭터로 점프하는 버튼이 더 이상 컨트롤러에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 컨트롤러의 길게 누르기 버튼 프롬프트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검사 패널의 UI 잘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에서만 작동하는 컨트롤러 옵션 메뉴에서 요소를 제거했습니다.
- 활성 검색 UI는 더 이상 컨테이너를 열기 전에 컨테이너가 비어 있음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컨트롤러 스틱 감도를 조정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컨트롤러 UI에 대한 방사형 메뉴를 최적화했습니다.
- 컨트롤러 옵션 메뉴에 '핑 표시'가 숨겨져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컨트롤러에 파티에 대한 '모두 그룹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소환된 생물을 그룹화하고 그룹 해제하는 기능을 토글로 만들었습니다.
- 컨트롤러 UI에 근접 무기 세트와 원거리 무기 세트 간을 전환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컨트롤러 UI에서 인벤토리의 시체에 보라색 '장착'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벨 디자인
- Lower City의 The glitter Gala 및 The Chromatic Scale에서 일부 탐색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화 뒤 영묘 출입구의 탐색 공간을 늘렸습니다.
- Teahouse 벽난로 뒤에 있는 지붕의 페이드 설정을 조정하면 텍스처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등반을 위한 Cragged Rocks로 방황할 수 없습니다.
-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려면 점프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Waukeen's Rest의 한 지점에 판자와 잔해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인접한 문이 열려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힙사이드 감옥의 무너져가는 벽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 Malus Thorm 주위에 난간 두 개를 투명하게 만들어 카메라를 가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 Cazador의 던전에 매달린 우리는 더 이상 밟아도 안전하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고, 단지 아래의 틈에 당신을 죽음으로 떨어뜨릴 뿐입니다.
- 미르콘이 하피들로부터 도망치는 동안 대화를 하면 가끔 상당히 깊은 물에 움츠러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zador's Palace의 일부 문제가 되는 통풍구를 조정했습니다.
- 상자와 문을 잠가서 Cazador의 집 보안을 개선했습니다.
- Cazador's Palace의 일부 압력판을 수정하고 장식했습니다.
- Caza 문 중 하나를 잠갔습니다.
- Cazador's Palace의 상자에 추가 보물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Reithwin Tollhouse 금고에 더 나은 전리품이 있습니다.
- Rosymoron Monastery의 도서관에 더 많은 전리품을 추가했습니다.
- Adamantine Forge의 용암 텍스처가 더 이상 도가니 위로 넘치지 않습니다.
- 듀에르가르 캠프의 뗏목이 가끔 옮겨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zador's Palace의 상자에 'Dawsen Kiltmaker's Confession(도슨 킬트메이커의 고백)' 일기 사본 2개가 들어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eithwin과 Silent Librar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물을 개선했습니다.
- Shadow-Cursed Lands의 상자를 전리품 상자로 교체했습니다.
- Elfsong 지하에 있는 기스양키 포털은 기스양키와의 전투가 끝난 후 더 이상 부분적으로 상호 작용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 라마지스 탑의 위층에서 아래층으로 날아갈 때 적들이 더 이상 끼지 않게 됩니다.
- Dock Warehouse 지하실에 전리품이 담긴 컨테이너를 더 추가했습니다.
- Wyrm's Rock Prison에 있는 상자의 전리품이 개선되었습니다.
- Moonrise Towers의 고문관은 이제 더 많은 전리품을 가집니다.
- 이제 Rosyorn Monastery의 베리 덤불에 점프하지 않고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 Counting House 금고에서 책상에 접근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Cazador's Palace의 'Sinister Door'가 올바르게 잠기고 잠금 해제됩니다.
- 에메랄드 숲의 숨겨진 금고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의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 드루이드 방의 중앙 석판이 더 이상 시야를 가리지 않습니다.
미술
- Dark Urge의 촉구 이후 캠프에 있는 Karlach의 텐트 옆에 때때로 깜박이는 흰색 사각형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메라가 축소될 때 영원한 채무자의 머리카락이 더 이상 뜨지 않습니다.
- Bloomridge Park에서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당신은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 이제 특정 캠프 장비(예: Anarchic Blue 복장)의 미리보기가 올바른 색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했습니다.
- 하프 플레이트 착용 시 남성 하프링의 하체 텍스처가 누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ower City 하수구의 벽 부분 정렬을 개선했습니다.
- Lower City에 있는 문 변형의 히트 박스를 개선하여 닫혀 있을 때 발사체가 통과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 이제 캐릭터 생성에서 사전 설정된 엘프 캐릭터의 올바른 눈에 이색성 눈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셔츠를 입지 않은 Cazador의 모델을 개선했습니다.
- 반짝이는 새로운 상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Dalyria의 캐릭터 초상화가 컨트롤러 UI에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Maghtew Budj의 초상화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Lower City 전망의 빈 공간을 수정했습니다.
- 더 큰 신체 유형에서 패딩 처리된 갑옷이 때때로 속옷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Wyrmway 드래곤 도어의 텍스처 해상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생기
- 일부 주문을 시전할 때 성직자의 팔이 천을 뚫고 들어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런 담배.
- Gortash의 취임식에 여러분을 초대하는 Steel Watcher의 세련된 애니메이션.
- 갈고리 공포에 대한 점프 및 갈고리 공격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myconid 유휴 애니메이션 지속 시간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orroakan의 로브와 관련된 일부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ystic Carrion의 Torrential Undeath 및 Wayward Undead의 애니메이션을 조정했습니다.
- 축소 시 Dank Crypt의 스켈레톤이 로브를 잃고 벌거벗은(음, 뼈만 남은) 것처럼 보이는 세부 수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어콤 박사가 머리를 움직일 때 목 주변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기본 야만인 옷을 입고 있는 동안 여성 기스양키의 누락된 다리 텍스처를 수정했습니다.
- Gondian 노움은 착용하는 장갑으로 인해 더 이상 손가락이 늘어나거나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 남성 노움이 착용할 때 일부 로브의 외형을 다듬었습니다.
- 남성 인간의 좀비 옷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 여성 하플링이 착용했을 때 Shadowheart의 체인 셔츠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haress's Caress에서 Rhol 여왕의 춤을 위한 세련된 모션 및 천 시뮬레이션.
- 캐릭터가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집거나 떨어뜨린 후 더 이상 약간 움찔하지 않습니다.
- 책을 읽는 Astarion의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에서 클리핑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져오기를 플레이하는 동안 약탈하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모든 종족의 마법 수도사 갑옷에 천 시뮬레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하프 오크는 윌의 캠프복을 클리핑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위더스의 옷장에 아바타를 해제할 때 애니메이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인벤토리에서 죽은 캐릭터를 끌어다 놓으면 더 이상 사망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조명
- 네더브레인 대결을 위해 조명을 연마했습니다.
- Mizora가 Wyll에게 Moonrise Towers에서의 다음 임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의 세련된 조명.
- Minsc와 Boss Friol 사이의 장면에서 빛나는 조명.
소리
- Absolute가 당신에게 처음으로 말하는 사운드 믹싱과 Shadowheart를 개선했습니다.
- 굿베리와 상호작용할 때 소리가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액트 II에서 엘더 브레인을 제어하는 선택된 3인의 사운드 디자인을 개선했습니다.
- Withers' Wardrobe of Wayward Friends에서 해고된 캐릭터에 대한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UI를 종료한 후에도 Magic Mirror 배경 분위기가 지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대화에서 Shadowheart에게 키스하는 데 SFX를 추가했습니다.
- 일부 NPC가 오버헤드 대화를 완전히 재생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본레이크에서 매복 공격을 가하는 동안 불행한 듀에르가의 목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균형 잡힌 컨트롤러 진동 피드백 - 게임 전반에 걸쳐 여러 이벤트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컨트롤러로 아이템을 집는 플레이어에게 발자국 소리와 픽업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약탈이 이렇게 좋은 적은 없었습니다.
- 이제 새로운 연금술 제조법을 배우면 올바른 오디오 피드백이 발생합니다.
VFX
- 이제 영혼 수호자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빛을 올바르게 비춥니다.
- 고블린 캠프에서 민타라의 대화에 영화적 세련미를 추가했습니다.
- Gale과의 최종 게임 대화에서 마인드 플레이어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문신, 가슴, 손 구체 및 샷에 빛나는 VFX를 추가했습니다.
- 문라이즈 타워(Moonrise Towers)에 있는 양초의 불꽃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실크 무덤 조건과 시각 효과(Phase Spider Matriarch 전투에서 볼 수 있음)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글쓰기
- 해변에 죽은 어부가 실제로 Shadowheart라면 바로 앞에서 Shadowheart를 찾을 수 있다는 암시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공격과 주문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 Elemental Adept 툴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서 문신의 이름을 지정했습니다.
- Halsin에 대한 추가 라인을 추가하여 숲 상황을 해결했지만 고블린 지도자가 반드시 죽지는 않은 결과를 인정했습니다.
- 이제 동료들은 게일의 구체에 대해 배울 때 추가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시작 시 카자도르의 의식에서 오각형의 목적에 대해 플레이어 캐릭터를 위한 오버헤드 대화를 추가했습니다.
- Divine Strike: 무기의 툴팁 설명에 이제 올바른 데미지가 표시됩니다.
- Ghustil Stornugoss의 대사 중 하나에 대한 누락된 자막을 수정했습니다.
- 티플링 셀을 열 때 '티플링 구출' 퀘스트 일지의 명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중앙 가마솥이 아닌 자신만의 제작 메뉴를 가리키도록 '힐러 네티의 도움 받기' 하위 퀘스트의 텍스트를 조정했습니다.
영화 예술
-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대화에서 카메라 샷, 모캡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테이징 및 얼굴 표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많은 대화에서 팝, 지터 및 클리핑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많은 대화에 사용자 정의 터치와 광택을 추가했습니다.
- 듀에르가와의 대화에서 드래곤본 갑옷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부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로아칸을 물리친 후 캠프에서 이소벨, 나이트송과 대화할 때의 일부 카메라 샷을 조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티플링 아이들의 은신처에서 대화할 때 자키의 머리 위를 무례하게 쳐다보지 않습니다.
- 동료에 의해 묶인 동안 Dark Urge의 불안한 몸부림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민타라의 거만한 시선이 게임이 끝날 무렵 그녀가 대화하고 있는 플레이어를 올바르게 바라볼 것입니다.
- Mol의 팝 현상을 수정하고 일부 카메라 샷과 애니메이션을 조정했습니다.
- Moonrise Towers에서 Araj와 대화할 때 펑하는 소리를 수정하고 Astarion이 당신을 물 때를 대비해 헬멧을 숨겼습니다.
- Dribbles의 무대 쇼 중 기발한 계단 오르기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Redhammer의 손이 얼굴을 관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간 여성, 남성 기스양키, 여성 노움, 남성 및 여성 드워프가 아스타리온과 연애하면서 대화할 때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남성적인 신체 유형에 대한 Astarion의 Ascendant 경로 마음대로 노움 키스를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가 Barcus를 올바르게 바라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장면의 일부 모션 캡처를 정리했습니다.
- 어퍼 시티 마지막 전투 전에 쉐도우하트와 대화할 때 쉐도우하트가 당신을 제대로 바라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얼마나 무례.
- Wyll을 스무딩할 때 크고 키가 큰 플레이어의 입술 접촉과 모션 캡이 개선되었습니다.
- 샤르의 건틀릿에 있는 디스플레이서 비스트의 파란색 눈부심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Raphael의 Sharess의 Caress 최후통첩 장면에서 Raphael과 Lae'zel 사이의 카메라 각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Lorroakan의 Speak with Dead 대화의 시각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샤르의 건틀릿의 거미 고기 장면에서 동반자 감탄사가 올바르게 재생됩니다.
- 게일의 기본 대화에서 시네마틱을 다듬었습니다.
- Shadowheart와 대화할 때 일부 애니메이션을 조정하고 개선했습니다.
- Wyrm's Crossing 난민 캠프의 돼지 애니메이션이 새로운 대사를 시작할 때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 Moonrise Towers 외부의 구울 중 하나의 대사를 따라가는 길고 어색한 일시 중지를 수정했습니다.
- 짧은 캐릭터가 미스터리 고기에서 칼을 제거해도 더 이상 시네마틱에서 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남성 드래곤본 캐릭터에 대해 미조라와의 대화를 다듬었습니다.
- Aelis의 대화 초기에 대사가 잘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Thisobald Thorm의 맥주잔에 누락된 VFX를 추가했습니다.
- 개 엉덩이에 펑 소리를 내는 애니메이션 반복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블린 캠프에서 곰, 고블린과의 전투 후 카메라 각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대형 인간 남성과 여성 드래곤본의 엔드게임에서 민타라에게 키스할 때 입술 접촉이 개선되었습니다.
- Sharess' Caress의 졸음과 관련된 친밀한 장면의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클레드와 대화할 때 발생하는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Astarion 없이 Cazador를 물리친 후 장면의 땅 아래에서 카메라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NPC가 무단 침입을 포착했습니다' 대화 상자의 애니메이션에서 작은 점프를 수정했습니다.
- 강아지의 반복되는 유휴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Cazador의 죄수들을 풀어주면 닫힌 문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화 컷신에 예상 NPC 대신 파티원이 나타나는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훨씬 더 많은 수정, 개선, 조정 및 사랑의 노고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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